2020. 3. 22. 16:37ㆍ◈ 모바일게임 추천&공략
명일방주 등급표
오퍼레이터의 등급에는 진행하는
맵의 특수한 상황이나 지형지물,
정예화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무조건 이게 정답이다라는 것은
없습니다. 참고 용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드
디펜더
메딕
뱅가드
서포터
스나이퍼
스페셜
캐스터
공개모집 태그
4성이상 확정태그
5성태그
고특채 6성태그
오페레이터 스킬 이것만 기억하자!
선봉
6성
시즈-2스(고정)
딜과 코스트를 둘 다 취할 수 있는 갓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을 올려줄 시 횟수 충전량이 증가합니다.
10 레벨 달성시 배치와 동시에 스킬 시전 가능합니다.
5성
텍사스-2스(고정)
존재 의의 스킬레벨업시
코스트 회복량과 스턴 시간이 증가합니다.
4성
비그나-1,2스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머틀-1스
존재의 의인 코스트 펌핑 최강캐입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스킬 사용 시
저지가 0이 됩니다.
근위
6성
실버 애쉬-3스
딜량이 어마 무시합니다.
만렙 기준 시 공격력 200% 증가와
6명의 유닛을 동시에 공격하게 됩니다.
적중장의 높은 방어력도 엄청난 딜로 압도합니다.
첸-2스
물리 대미지와 마법 대미지를 복합적으로
입히기 때문에 적중장을 처치할 때 유용합니다.
5성
라플란드-2스
2중 타기팅+원거리 공격 페널티 제거+마법 데지 미로
변환되기 때문에 좋은 스킬임에는 틀림없으나
공격 시에만 기력이 회복되며 자동 타기팅이라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하기가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펙터-2스
일정한 시간 동안 체력 게이지가 1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무적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스킬이 끝난 후 기절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중장
6성
호시 구마 - 3스
일정 시간 공격력, 방어력이 상승하며
저지 중인 모든 적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사리아 - 2스 >> 3스
2스는 자동 발동에 즉시 힐, 3사는 수동 발동에 도트 힐입니다
기본적으로는 2세를 많이 채용하고 경우에 따라서
3스를 채용하나 사실상 2스만써도 무관합니다
5성
크로와상 - 2스
스턴과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좋은 스킬이나 밀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면 적을 전선 뒤쪽으로
밀어버릴 수도 있으니 이 점은 유념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니어 - 1스
사리아의 하위 호환 스킬도 비슷합니다
리스캄 - 1스
언뜻 보면 2시를 쓸 거 같지만 딱히 딜을 기대하기도 힘들고,
사용 후에 기절이라는 페널티도 있습니다
반면 1시는 자동 발동이라는 단점은 있지만
방어력 증가와 함께 다음 1회의 공격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4성
쿠오라 - 2스
딱딱한 걸로 따지자면 호 시구 마에 비견해도
전혀 꿀리지 않는 방어적인 면으로는 좋은 중장입니다
사용 시 공격은 불가능하지만 저지수가 1 증가하고
방어 상승에 초당 체력 회복도 있어 버티는 데 있어서는
이만한 중장도 없습니다 다만 결국 이 게임은 버티기만 해서는
결국 뚫리기 때문에 그전에 공격대원을 배치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금 - 1스
사리아, 니어, 군은 서로서로 비슷한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스킬을 채용하게 되는 것도 있지만
군의 경우에는 재능에 평타 시
일정 확률로 뎀증+기절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2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공격을 못하기 때문에
기절이라는 좋은 재능을 묵히게 됨으로 1시를 채용합니다
술사
6성
이프리트 - 2스
안 그래도 높은 딜인데 더 높은 계수, 재능과 합쳐지는
마법 저항 감소, 도트 딜, 잦은 사용 가능까지
크게 고민하지 않고 이프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지형이라면 마음껏 딜을 뿜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에이 야파 들라 - 3스&2스
3사의 경우에는 에이야를 적폐의 자리에 올려준
스킬로 공격 범위 증가, 공격력 증가, 공격 속도 증가, 타격수 증가
딜러가 가져야 할 모든 수치들을 증가시켜주는
완소 스킬이지만 한 번 쓰고, 다음까지의 텀이 있어서
경우에 따라서는 자주자주 광역으로 딜을 줄 수 있는 2스도 채용됩니다
5성
천화 - 2스
천화의 존재 의의 사용 시 공격 속도는 줄어들지만
대미지 증가에 적중 시 스턴까지 붙어있는 완소 스킬입니다
게다가 2 정예한 프틸롭시스와 병용 시 스킬 회전율도
빨라서 사실상 운용하다 보면 약 좀 보태서
천화의 기본 평타가 운석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의 회전율을 가진 스킬입니다.
아미야 - 2스
아미야의 경우에는 2스, 3스 모두 페널티가 있는데
2스는 기절, 3사는 스킬 종료 시 캐릭터가 퇴각합니다
3스도 충분히 좋은 스킬이지만 퇴각의 페널티가
너무 크기 때문에 2세를 많이 채용하며,
3스의 방어 무시 공격은 강력하지만 현재 있는
모든 캐릭터들의 공격력을 압도적으로 넘는 방어력을 가진 적은
중섭에도 없기 때문에 추후 사용할 가능성이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현재로서는 채용할 메리트가 적은 스킬입니다
저격
6성
슈바르츠 - 3스
프로방스와 똑같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3스 사용 시 이프리트와 유사한 형태로 평타 범위가 변경되며
아주 강력한 평타 공격을 시전 하기 시작하는데
이 캐릭터의 재능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공격력 증가 및 상대 방어력 하락인데
이 확률을 100%로 바꿔줍니다.
따라서 사실상 범위가 짧은 진음 참이라고
이해하기 편하실 거 같습니다.
엑시아 - 3스>>>>2스
2스는 보통 엑시아가 혼자 길목을 막아야 해서
꼭 원하는 타이밍에 스킬을 켜야 하는 경우에 채용되고
그 외에는 3시를 쓰는데 게임을 하다 보면 나중에는
3스 켜지는 타이밍까지 재서 배치를 하기 때문에
3사가 좀 더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5성
블루 포이즌 - 2스(8 렙)>>1스
블루 포이즌의 경우에는 2시를 8 렙을 찍어주기 전까지는
1세가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때가 많기에
1스를 채용하다가 2 정예화를 하고
2시를 8렙찍어줄때부터는 2스를 쓰시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가 7->8로 올라가면서 원래도 다중 타격이었던
스킬이 타격 횟수도 증가하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스킬이 돼버립니다
메테로 라이트 - 2스
아무 생각 없이 쓰기 좋은 스킬입니다 회전율도 빠르고
적중 시 상대방 방 깎도 있어, 저격들이 잡기 힘든 중장도
어느 정도 잡기 수월해집니다 방깎수치는 레벨이 오름에 따라서 증가합니다.
+평타 캔슬로 순간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4성
제시카 - 1스
2세의 경우에는 공격력 증가량도 적고 회전율도
1세에 비하면 턱없이 나쁘기 때문에 1시를 채용합니다.
여담으로 제시카의 태그에 생존이 붙은 이유는 이 2스 때문입니다.
보조
6성
안젤리나 - 2스, 3스
안젤리나의 경우에는 2스던 3스던 둘 다
나쁘지 않기 때문에 뭘 채용하시던 상관없으나...
개인적으로 안젤리나 자체를 육성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중섭 이벤트를 그대로 따라간다고 가정했을 때
안젤리나가 활약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6달은 더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굳이 얼마 없는 재화를 사용해서
힘들게 키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특수
5성
레드 - 2스>1스
가끔 레드의 사용처를 모르시는 분들이 보이던데
레드, 그라벨은 재배치 시간이 짧고 코스트 또한
적다는 점을 이용해서 그때 그 때 위험한 전장에
긴급히 배치해서 불을 끄고 그 이후에 퇴각시켜서 다시
재배치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스킬 또한 그에 맞춰져 있고요 2승의 경우에는
십자가 1칸 반경으로 딜을 주고 스턴을 입히고 1승의 경우에는
배치 후 공격력 증가, 회피율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2시는 취지에 맞게 급할 때 스턴용으로 사용할 때
좋은 스킬이고(그래서 별명이 수류탄입니다)
1스는 배치 후에도 레드가 좀 더 딜을
해야 할 경우에 채용됩니다(보통 적 술사와 1:1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4성
쇼, 로프 - 1스
둘 다 변위계 스킬이기에 묶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다만 쇼는 밀치고 로프는 당기는 역할이며
최소한 4 렙은 무조건 올려주셔야
존재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이상은 즐겜용 콘텐츠이며 4 렙까지만
찍어놓으셔도 최소 반년은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쇼와 로프가 2시를 채용하지 않는 이유는
1시에 비해 회전율 차이가 너무 심해서입니다.
의료
6성
나이팅게일 - 3스
샤이닝의 마법 저항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거기에 나이팅게일은 보호막, 마법 저항만 얻는
2시에 비해 3사는 보호막은 없지만 공격 범위 증가,
마법 저항, 회피율까지 증가해서 유틸 성에서 더 압도적입니다
언뜻 보면 회전율도 빠르고 차지까지 가능한
2스를 쓰지 않나 싶지만 2초 동안만 지속되기 때문에
보호막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도전에 사라지기 십상이고
사실상 3사가 샤이닝의 의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자체 재능으로도 방어력 상승이 있는데
3사의 추가 방어력까지 받은 아군 대원들은 시즈의 경우에는
중장 아쉽지 않은 탱킹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호시 구마의 경우 본인 스킬에 샤이닝
스킬이 켜졌을 때는 사실상 요새가 됩니다
5성
와파린 - 2스
와파린은 일반적인 힐러와는 다르게 버퍼의
느낌이 굉장히 강하고 그 이유는 2시에 있습니다.
사용 시 1명에게 초당 체력 감소 디버프를 걸지만
대신 공격력 증가를 주기에 엑시아와 합쳐서
혈천 사라는 조합으로 다 갈아버리는 식의 운용도 가능합니다.
다만 원하는 대원에게 버프를 주게 하기 위해서는
와파린의 공격 범위 안에 그 한 명의 대원만
들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배치에 조금 신경을 써야 하는 스킬입니다.
프틸롭시스 - 2스
심플하게 공격 범위가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입니다만
힐러에게 공격 속도는 힐링과 직결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스킬이고 프틸의 2시가 켜졌을 때는
평소라면 죽을 딜도 버틸 때가 굉장히 많습니다.
사일러스 - 2스
특정 지역에 치유 드론을 설치하여 3*3으로 회복을 하는데
이 힐링이 어지간한 힐러급이고 광역에다가
설치 위치에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유틸 성이 굉장히 높은 스킬입니다.
모든 게임에서는 여러가지 공략법이
존재하고 게임을 하는 사람마다
방법또한 천차만별로 다릅니다.
100%이것이 정답이다 이런건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이렇게도 할수 있구나라는 식으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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